아침에 잠을 깰 때 어떻게 일어나는가요? 

알람을 들으면서? 아니면 그냥 일어날 시간이 되면 저절로 눈이 떠지는가요?

저는 아침에 일어날 때 서너개의 알람을 맞추고 마지막 알람이 울리고서야 비로소 느적느적 일어납니다.

아침에 눈을 뜨고 자리에서 일어나는 일이 그렇게 힘들 수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아침형 인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얼마 전까지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라서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든 것이다.'

그런데 오늘 문득 다른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날 이유가 없는 것은 아닌가?

눈을 떠야 할 설레이는 이유가 없는 것은 아닐까?


돌이켜보면 소풍가는 날, 어린이 날, 크리스마스, 일요일.

어릴 때는 위와 같은 날이면 엄마가 깨우지 않아도, 알람이 서너개째 울려대지 않아도 스스로 일찍 일어났던 기억이 있습니다.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날이라서 그렇겠지요.


나의 현재의 아침이 힘든 것은 목표를 잃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회사에 출근해야 하기 때문에 일어나고, 오늘까지 마감해야 할 일이 있기 때문에 그 일을 먼저 시작하고..

마음에서 나온 동기가 아니라 외부의 이유 때문에 내가 행동해야 한다면 결코 즐겁거나 설레지 않을 것 입니다.


그렇지만 현재의 행동 패턴(비록 지금은 내적 동기없이 자리잡은)들이 아무런 이유없이 패턴화 되어있는 것은 아닐 겁니다.

지금의 행동 패턴의 시작에는 분명 어떤 목표가 기반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은 그 목표가 무엇이었는지 희미해졌거나 잊혀진 것이 아닐까 짐작합니다.


저는 오늘부터 저의 비전을 다시 상기하고 몇 가지 목표를 세워 실천해볼까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일이 내가 세운 목표를 실행하기 위해 일어나는 이유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Day and 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야기의 중심  (0) 2016.03.02
블로그 이름과 운영목표를 변경하였습니다.  (0) 2014.07.26
블로그를 개설 했습니다!!  (0) 2014.07.22

+ Recent posts